'보건교사 안은영' 예고편에 정유미와 남주혁의 특별한 활약이 담겼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정유미)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로 최근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은 “나한테만 보이는 또 한 겹의 세상, 나는 보건교사 안은영이다”라는 독백으로 시작해, 원치 않아도 평생 젤리와 싸워야 하는 운명을 타고난 안은영의 특별한 세계를 소개한다. 짜증 섞인 신음과 함께 무지개칼을 휘두르는 안은영의 모습은 젤리를 볼 수 없는 한문 선생 홍인표의 눈엔 그저 이상한 몸부림으로 보일 뿐이고, 안은영은 ‘줌바’ 댄스 연습이라고 둘러대지만 홍인표는 여전히 그가 이상하다.
안은영의 비밀과 함께 자신이 가진 특별한 기운이 그의 에너지를 충전해준다는 것을 알게 된 홍인표는 그의 손을 잡고 젤리 퇴치 파트너로 활약하기 시작한다. 거대한 두꺼비부터 깜찍한 문어까지 각양각색의 젤리들이 안은영이 휘두르는 무지개칼과 비비탄총에 흩어져 사라지는 모습은 마치 게임의 한 단계를 클리어하듯 경쾌하다. 남들은 알아주지도 않는 젤리와의 사투에 시간과 마음을 쏟아야 하는 외로운 여전사 안은영과 다리가 불편해 남들과 벽을 쌓고 지내온 홍인표가 만나 서로 의지하며 함께 성장해가는 모습이 따스한 여운과 은근한 설렘마저 자아낼 예정이다.
은영의 든든한 조력자인 침술원 원장 화수와 미스터리한 동료 교사 메켄지까지 학교를 둘러싼 다양한 인물이 등장하는 가운데 안은영이 젤리들을 무사히 퇴치하고 평화를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함이 고조된다.
정유미 남주혁뿐만 아니라 '보건교사 안은영'은 탄탄한 제작진 라인업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개성 넘치는 이야기와 캐릭터로 독보적인 작품세계를 보여주고 있는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맡고, 동시대를 대표하는 대표 문인이자 소설 원작자인 정세랑 작가가 각본에 참여했다. 김현정(영화사 빛나는 제국) 프로듀서가 기획을, 키이스트 박성혜 대표가 제작을 맡았으며, 음악에는 '달콤한 인생' '곡성' '부산행' '타짜' 등을 담당한 국내 최정상의 음악감독이자 민요, 판소리 등을 접목시킨 얼터너티브 팝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씽씽, 이날치의 프로듀서 장영규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했다.
두 선생의 발랄한 젤리 퇴치 일상과 함께 개성 있는 비주얼과 톡톡 튀는 음악으로 메인 예고편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보건교사 안은영'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오는 25일 전 세계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