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환상의 코스,  도끼 떡갈비→돌판 누룽 백숙 '비주얼 폭발'

입력
2020.09.10 19:38

'생방송 투데이' 도끼 떡갈비, 돌판 누룽 백숙, 멘보샤-철판 마라 곱창-팔보 완자-마늘종 면 세트 맛집이 주목을 받았다.

10일 오후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는 '고정관념 타파! 색다르게 즐기는 압구정 투어' 편이 전파를 탔다.

첫 번째 코스는 도끼 떡갈비 맛집이다.

빈틈없이 육즙으로 꽉 찬 떡갈비와 도끼로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곳은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다.

식감을 위해 고기를 잘게 다져주고 할라페뇨, 치즈를 만두소처럼 빚어서 140도의 기름에 한 번 튀겨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떡갈비가 완성된다.

두 번째 코스는 돌판 누룽 백숙 맛집이다.

부드러운 닭고기와 뽀얀 육수의 돌판 누룽 백숙은 모든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홍숙, 땀숙으로 얼큰한 맛까지 즐길 수 있다.

국내산 찹쌀과 닭 사골 육수를 부어 누룽지 재료를 준비한다. 만들어진 찹쌀을 돌판에 눌러 누룽지를 만들어주고 돌판에 닭과 육수, 누룽지까지 얹어주면 완성된다.

세 번째 코스는 멘보샤-철판 마라 곱창-팔보 완자-마늘종 면 세트 맛집이다.

팔보 완자는 기름에 튀긴 완자의 속을 파내 팔보채를 듬뿍 넣고 수제소스를 얹어주면 완성된다.

여기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멘보샤, 곱창과 마라 소스의 이색조합인 철판 마라 곱창, 잘게 다진 돼지고기와 마늘종의 환상적인 조화가 입맛을 사로잡는 마늘종 면 코스가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 오후 7시 SBS에서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