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청년층 대상 생활안정자금 모바일 대출

입력
2020.07.22 15:14
2020히트상품 금융 - ‘i-ONE 햇살론 youth’


IBK기업은행이 청년층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킹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햇살론youth(유스)’를 지난 1월 출시해 판매 중이다.

대출 대상은 대학(원)생, 미취업 청년,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의 사회초년생으로 만 34세 이하이고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고객이다.

대출금리는 연 3.5%이며 한도는 최대 1,200만원이다. 상환방법은 최장 15년 만기로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많이 본 기사

1경찰 출신 황운하·서범수 "'박원순 피소' 유출 경찰 내부아닐 것"2"한 번씩 맞아줘야?" 신발·계란·커터칼 대통령 '투척사'3미국·영국·중국까지… 코로나19 백신 초기 시험 성공 소식 잇따라4[단독] "서울시 비서실장, 언론 보도 전 박원순 성추행 피소 사실 알았다"5"여가부 폐지" 국민청원 10만 돌파 본회의 갈까6[속보] 8월 17일 임시공휴일 지정 광복절부터 사흘간 황금연휴7"국민 알 권리에 포샵질" 채널A기자, 한동훈 녹취록 공개8신고센터로 못 막은 권력형 성폭력 민주당, '윤리감찰단'은 통할까9추미애, 탄핵안 발의에 "핍박 주인공으로 저를 지목"10'최강 배드민턴 커플' 탄생… 손완호ㆍ성지현 12월 결혼경제

1집값 상승에 종부세 2배, 납부대상 11만명 늘었다2코카콜라가 당신의 페북을 들여다보는 이유3현대차 방문한 이재용, 두 달 만에 또 정의선 만났다4갤럭시 언팩 앞둔 노태문 사장 "넥스트 노멀 경험 선사할 것"5쿼드메디슨, 길이 1밀리 이하의 초미세 바늘 개발

고객은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서민금융진흥원 앱(APP)에서 보증서를 신청해 발급받은 후,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i-ONE뱅크’에서 대출을 실행하면 된다.

보증료율은 고객별 차등 적용하며, 중도상환의 경우 별도 수수료 없이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대출 이용 고객들에게 ▦전자금융수수료 및 ATM 이체 수수료 면제 ▦중소기업 재직 청년전용 대출상품 ‘IBK퍼스트원대출’ 상담 연계 ▦중소기업 전문 일자리 플랫폼 ‘i-ONE JOB’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청년층 고객이 모바일뱅킹으로 쉽고 빠르게 낮은 금리의 정책금융상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대학생 및 청년 고객들이 취업 활동에 전념하고 제도권 금융으로 안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