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야간 관광명소 8곳 버스킹 유투브 라이브 방송

입력
2020.07.15 17:21
16일부터 7월 매주 목요일, 8월 토요일 저녁 8시




전남도는 야간관광명소 8곳을 안심 여행지로 소개하는 온택트 버스킹 '쿨한 밤, 전남이 빛나는 밤에'프로그램을 16일부터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시작한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온택트(온라인·비대면)형 문화관광콘텐츠로, 축제와 대규모 행사 등이 취소된 실정을 감안해 기획했다.

방송은 여름 휴가철 등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한 사람들에게 전남의 야간관광명소를 현장에서 생생히 보여주고 음악도 들려줘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음악 방송 형식으로 7월은 매주 목요일, 8월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쳐 펼쳐질 라이브방송은 위플레이 보컬 조설규와 015B 객원 보컬 조성민이 맡는다. 첫 회는 16일 담양 플라타너스 별빛·달빛길에서 가수 김형중과 미스트롯 강수빈이 출연해 음악과 함께 시원한 여름밤 풍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23일 순천 향동 문화의 거리(더 크로스의 김경현)와 30일 해남 두륜미르파크(V.O.S 김경록) 등에서 개최된다.

8월 1일에는 목포 평화의 광장 춤추는 바다 분수(노라조)와 9일 광복절을 앞두고 완도 생일도 생일케잌 조형물(플라워 고유진) 앞에서는 특별한 생일축하 행사를 펼치고, 15일 여수 밤바다&낭만버스킹(유리상자 박승화), 22일 강진 나이트드림(미스트롯 설하윤), 29일은 광양 구봉산 전망대(이브 김세헌) 등에서도 열린다.

시청방법은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7월)'와 '남도여행길잡이(8월)'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남도 여행에 얽힌 사연 신청 이벤트도 열린다. 사연이 선정되면 라이브방송에 소개하며 남도장터 적립금 2만원도 지급할 방침이다.

이건섭 전남도 대변인은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문화·관광 및 농산물 판로 등의 홍보를 위해 3개 부서가 협업한 온택트형 콘텐츠"라며 "도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 도민과 소통 창구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