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특허] 필로스로이테크

입력
2020.07.17 03:40
나노티타늄 기술로 세균 잡는 필터

필로스로이테크(회장 고종호)는 광촉매 나노 티타늄 및 공기청정기 특허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10여 년 이상 마스크 필터를 연구 개발해왔다.

필로스로이테크는 3대에 걸쳐 오로지 한 가지 기술인 나노티타늄 표면처리기술(PST)을 개발하고 있다. 나노티타늄 표면처리기술은 미국의 경우 우주항공, 방위산업, 자동차산업, 전자산업 등에 적용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자동차산업, 전자산업, 실생활 주방용품 산업분야 스포츠산업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필로스로이테크는 광촉매 나노 티타늄 및 공기청정 기술 등을 적용한 ‘미라클 마스크 필터’를 개발해 양산을 준비 중이다. 필로스로이테크는 20여년 전부터 양식장 세균분해 정수시스템을 개발해 완성하던 중 코로나19가 발생, 이 기술을 적용한 마스크 필터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대장균 99.99% 소멸 분해, 포도상구균 97.6% 소멸 분해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미라클 마스크 필터는 세밀한 금속 메쉬판으로 제작됐으며 필터는 일반 면이나 일회용 마스크에 필터 형식으로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필터는 생활용품 및 주방용품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공기청정기나 에어컨에 장착하게 되면 세균이나 바이러스까지 소멸 분해시킬 수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