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코(ZICO)가 특급 의리로 'Summer Hate' 1위 공약을 지켰다.
지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집에 지코 삼촌이 나타났다!'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지코는 지난 1일 MBC FM4U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출연 당시, 1위 공약으로 내건 '장성규 아들과 댄스 챌린지'를 수행하기 위해 그의 집을 방문했다.
신곡 'Summer Hate'의 시그니처 티셔츠와 반바지 차림의 편안한 모습으로 등장한 지코는 "공약을 지키게 될 날이 올 줄 몰랐다. 내심 기대는 했지만 이렇게 빨리 공약을 실천할 수 있게 많은 관심 주셔서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성규 역시 "약속을 지키는 남자"라고 지코를 반기며 가훈 '지코가 석자'를 소개해 웃음을 안겼다.
비록 챌린지 파트너인 장성규 아들의 부끄러움으로 공약 이행은 실패했지만, 지코와 다정히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훈훈함을 안겼다.
또한, 지코는 신곡 'Summer Hate' 댄스 챌린지를 진행 중에 있으며, 귀엽고 힙한 '부채질 춤'을 포인트로 준 유쾌한 댄스로 전 세계 유저들의 참여가 계속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세븐틴을 필두로 더보이즈 장성규 강한나 유희열 김가영 등이 챌린지에 동참하며 다시 한 번 챌린지 열풍에 힘을 보탰다.
한편, 지코의 신곡 'Summer Hate'는 발매 8일째인 9일 현재(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2위를 비롯해 주요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장악하며 롱런 태세를 갖췄다.
올해 첫 서머송으로 우뚝 선 'Summer Hate'는 폭염에 찌든 한 사람의 불쾌한 하루를 재치 있는 라이밍과 메타포를 통해 담아낸 여름 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