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본 대상 7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진단검사 역량을 바탕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 보건의료 단체 및 국제구호개발 NGO가 주관하는 의료봉사 활동에 진단검사 장비 및 시약 등 물품 일체를 제공 중이며, 의료봉사 현장에서 혈액·소변·당뇨 검사 등 진단검사를 실시하며 의료진들의 원활한 진료에 힘을 보태고 있다.
씨젠의료재단은 매년 50회 이상의 국·내외 의료봉사에 참여하고 있는데, 올해에도 1월부터 10월까지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탄자니아 등에서 진행된 13건의 해외 의료봉사를 지원했다.
또한, 베트남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현지의 노후화된 보건소를 발굴하고 재건축 사업을 추진해 2017년 농짱씨젠 및 2019년 다이안씨젠 보건소를 준공했으며, 올해 2월에는 다이응이아씨젠 보건소를 추가 건립해 베트남 의료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씨젠의료재단은 베트남·카자흐스탄 등 보건의료 관계자를 초청해 진단검사의학 및 병리 연수를 실시해 선진 의료기술을 전파했으며, 특히 베트남 공중보건을 위협하는 감염성 질환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결핵과 폐렴 등의 호흡기질환에 최적화된 동시진단 시스템 확립을 위해 코이카 IBS 연구 프로젝트도 수행하고 있다.
천종기 이사장은 “지난해 재단이 설립한 오픈헬스케어㈜와 함께 카자흐스탄, 미국, 베트남에 진출해 클리닉 및 검진센터 등을 운영하며 진단검사 역량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세계로 확대하고 있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보다 나은 진단검사를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