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지역 예선 통과자들이 본선 대회를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지난 13일 글로벌 이앤비(글로벌E&B)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청담문화예술아카데미에서 '2024 제68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합숙 및 본선 대회를 위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전국에서 치열한 지역 예선 대회를 통과한 40여 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의 전체적인 개요, 인재상, 합숙 전 사전교육, 대회 및 심사 방식,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올해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2번의 사전심사와 2번의 합숙을 거쳐 진행된다. 먼저, 지역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을 대상으로 다음 달 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1차 사전심사가 진행된다. 1차 사전심사를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은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에 위치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1차 합숙을 시작한다. 이후 경기도 파주시 대교 트라움벨트에서 2차 사전심사를 진행한 후, 경기도 남양주시 동화컬처빌리지에서 2차 합숙에 돌입한다.
2회에 걸친 사전심사와 합숙을 진행한 본선 진출자들이 영예의 왕관을 두고 경쟁을 펼칠 '제68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본선 대회는 오는 24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한편, 올해 68주년을 맞는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본연의 아름다움과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역량을 갖춘 여성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의 장으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