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가 폭등한 상황에서 훌륭한 원가절감 방안을 제안해 준 LG화학에 감사하다. LG화학의 자체 검증이 선행되어 적기에 적용이 가능했고, 우리가 느끼지 못하는 불편을 적극 개선해 주는 노력에 감동받았다.”
최근 고객들이 전하는 LG화학의 고객감동 실천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LG화학은 고객의 물류비 절감부터 신사업 창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한다. 고객의 성장은 곧 LG화학의 성장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LG화학은 고객가치혁신을 위한 전담 조직을 구축해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어려움을 찾아 개선하는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요청한 개선사항 외에도 고객이 느끼지 못하는 불편을 찾아 적극 개선하는 CPPM(Customer Pain Point Management) 활동을 전개해 매월 임직원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LG화학은 글로벌 경제 침체가 지속되는 어려운 시기에 고객에게 원가절감 및 사업기회 지원 등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며 고객의 고객까지 도운 고객감동은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이 밖에 사업 교육 프로그램 지원으로 고객의 영업력과 매출을 향상시킨 사례도 있다.
한편, LG화학은 2021년부터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가치 대상을 신설해 시상하고 있다. 매월 고객을 감동시킨 사례를 모아 월별 포상금(팀 100만 원, 개인 50만 원)을 주고, 연말에는 우수사례 중 대상 1팀에 3,000만 원, 팀 우수상 2팀에 각 2,000만 원, 개인 우수상 3명에 각 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2021년부터 지금까지 6개의 팀과 6명의 개인이 고객가치 대상을 수상해 약 2억 원의 상금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