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서 우수상

입력
2024.05.03 13:40
국제 기준 부합하는 윤리경영 실천
"공정·투명한 사회 만드는 데 이바지"


KT&G가 2일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KT&G는 산업정책연구원, 윤경ESG포럼이 공동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KT&G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윤리 경영 실천에 나서고 있다. 2022년 국내외 모든 구성원이 따라야 할 공통 원칙·기준을 제시한 'KT&G 그룹 윤리헌장'을 제정했다. 여기에는 업무 윤리, 정보 보호, 책임 있는 영업·마케팅 활동, 인권 보호 등이 담겨 있다.

또 6월 2일을 'KT&G 기업윤리의 날'로 정하고 최고경영자(CEO)가 윤리경영 메시지를 모든 임직원에게 전달한다. 경영 활동 과정에서 윤리 규범을 잘 지키도록 조직성과 지표에 '준법·윤리 관리'를 포함하고 있기도 했다. 아울러 매년 1회 임직원이 함께하는 '윤리실천 서약'을 통해 윤리의식을 높이고 있다.

KT&G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그룹 윤리 헌장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윤리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윤리의식 확산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더욱 단단한 신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박경담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