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본 대상 6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재)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으로 인류의 건강과 행복의 증진이라는 소명을 다하기 위해 진단검사를 통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다문화가족, 이주노동자, 유학생, 북한이탈주민 등 국내 의료소외 계층을 위한 진단검사 지원과 후원을 묵묵히 이어왔다.
2023년 하반기부터는 해외 의료봉사에 임직원들이 참여를 재개하였고, 국내 의료기관 및 국제구호개발 NGO와의 협력을 통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캄보디아 캄폿 및 씨엠립주·필리핀 라구나주·몽골 울란바토르 산사르 지역 등에서 총 6건의 의료봉사 활동을 수행했다.
이번 해외 의료봉사에서는 진단검사 전문인력과 진단검사 장비 및 시약, 검사용품 일체를 지원하고, 의료봉사 현장에서 혈액, 소변, 당뇨 검사 등 진단검사를 실시하며 선진 의료기술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9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위치한 검사실 관계자를 초청해 약 2주간의 진단검사의학 연수를 진행, 보건의료 역량을 나누며 진정한 의미의 K-의료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2018년과 2019년에 준공해 기부했던 베트남 농짱-씨젠 보건소와 다이안-씨젠 보건소에 이어 현재 다이응이아-씨젠 보건소의 건립을 지원하며 베트남 지역에 의료 인프라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천종기 이사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항상 주위를 둘러보며 함께 나눌 것을 고민하고 보다 나은 진단검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