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영과 열애' 마이큐, '투어'로 컴백 "일상의 모습 기록"

입력
2023.11.14 10:05
마이큐, 14일 정오 새 정규앨범 '투어' 발매
릴리즈 파티 진행 예고

싱어송라이터 마이큐(MY Q)가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다.

마이큐는 14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정규앨범 '투어(TOUR)'를 발매한다. 이날 오후에는 릴리즈 파티를 진행한다.

'투어'는 인생을 여행에 빗대어 삶을 살아가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생각을 담아낸 앨범이다. 가고 싶었던 낯선 곳을 향해 가는 의미가 담겨 있다. 매일 무대에 오르는 각자의 여정을 총 15곡으로 표현해 냈다.

타이틀곡 '너의 온기'는 사랑에 대한 감정과 이야기를 자신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마이큐는 "더 이상 사랑 노래는 만들지 않겠다 다짐했지만 더 순수한 마음으로 자연스럽게 탄생한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5일 기습적으로 트랙 리스트를 공개하면서 새 앨범 발매를 예고한 그는 '너의 온기' 뮤직비디오 티저를 연달아 선보이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새 앨범에 대해 마이큐는 "채워지고 비워지는 일상의 모습들을 기록했다"며 "자유롭게 표현하며 여전히 제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후회 없는 기록을 해나갔다"고 말했다.

마이큐는 2007년 1집 '스타일 뮤직(Style Music)'으로 데뷔했다. 그는 감각적인 음악들로 사랑받아왔으며 화가로도 활동 중이다. 2021년에는 마이큐와 방송인 김나영의 열애 소식이 전해졌다. 두 사람은 공개 열애를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마이큐의 새 정규앨범 '투어'는 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