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후각AI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주)일리아스AI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고인호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고 부사장은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비즈니스와 동아시아 지역의 플레이스테이션 커머셜을 총괄하며, 한국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라인업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콘솔시장을 선도,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의 급속한 성장을 이끌었다.
그는 신화월드, 파라다이스 호텔, 현대카드, 프링글스 등의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마케팅, 파이낸스 등 다양한 직무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고 부사장은 31일부터 미국 워싱턴에서 주최되는 ‘2023 KIC Defy Conference’에서 첫 발걸음을 내딛으며 해외 시장 개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하여 파트너십 구축이 가능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잠재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보다 빠른 사업화와 해외 진출을 위한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일리아스AI 고범석 대표는 "고 부사장의 리더십과 비즈니스 전략은 일리아스AI가 글로벌 시장에 더욱 강력하게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그의 다양한 경험과 지식은 세계적인 지능형 후각AI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있어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