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아시안게임 활약' 이강인 · 정우영 등 포함 10월 A매치 명단 발표

입력
2023.10.02 17:22
수비수 김진수 김태환 복귀...양현준 이동경 등 제외
이강인 정우영 설영우 홍현석 항저우 AG 멤버 합류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하는 이강인(파리 생제르맹)과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설영우(울산 현대) 등을 포함한 10월 A매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지난달 6경기 만에 1승을 올린 '클린스만호'가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대한축구협회는 이달 국내에서 열리는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국가대표 선수 24명의 명단을 2일 공개했다. 대표팀은 9일 경기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 훈련을 가질 예정이다.

클린스만호는 오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 나흘 뒤인 17일 오후 8시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을 상대로 친선경기를 치른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지난달 유럽 원정에 나섰던 해외파들이 그대로 합류했다. 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을 비롯해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황희찬(울버햄프턴), 조규성(미트윌란)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지난달 허벅지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한 이강인이 소집됐다. 현재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하는 이강인과 함께 정우영, 설영우, 홍현석(헨트)도 그대로 발탁됐다. 또한 안면 부상으로 빠졌던 김진수(전북 현대)와 9월에 제외됐던 김태환(울산 현대)이 다시 대표팀에 복귀해다. A대표팀에 최초로 합류했던 이순민(광주FC)과 김준홍(김천 상무)도 다시 클린스만호에 승선했다.

다만 지난달 함께했던 양현준(셀틱), 이동경(울산 현대), 김지수(브렌트포드), 안현범(전북 현대), 강상우(베이징 궈안)은 이번 명단에서 빠졌다.

클린스만호는 지난달 13일 영국 뉴캐슬에서 진행한 사우디아라비아와 평가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클린스만 감독 부임 후 6경기 만의 첫승이었다. 이달 A매치 2연전에서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10월 A매치 참가 선수 명단(24명)>

△GK = 김승규(알 샤바브), 조현우(울산 현대), 김준홍(김천 상무)

△ DF = 김영권, 정승현, 김태환, 설영우(이상 울산 현대),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진수(전북 현대), 이기제(수원 삼성), 김주성(FC서울)

△ 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박용우(알 아인), 이재성(마인츠), 홍현석(헨트), 황인범(즈베즈다), 정우영(슈투트가르트),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순민(광주FC), 문선민(전북 현대)

△ FW = 오현규(셀틱), 조규성(미트윌란), 황의조(노리치 시티)

강은영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