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말금, 에이스팩토리와 전속계약…유재명·염혜란과 한솥밥

입력
2023.09.11 10:10
강말금, 에이스팩토리와 전속계약
유재명·염혜란과 한솥밥

배우 강말금이 에이스팩토리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본지 취재로 강말금의 FA 소식이 알려진 바 있다. 이에 강말금의 새로운 출발이 많은 팬들의 응원을 자아내고 있다.

11일 에이스팩토리가 배우 강말금과의 전속계약 체결을 알렸다. 에이스팩토리는 “어떤 역할이던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이는 믿고 보는 배우 강말금을 새 식구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 드라마와 영화, 공연까지 폭넓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말금은 2020년 개봉한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에서 주인공 이찬실 역을 맡아 열연했다. 집도, 남자도 없고 일마저 끊겨 버린 찬실의 웃픈 상황을 자연스럽고 현실감 있는 연기로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최근 JTBC 드라마 ‘나쁜엄마’로 활약한 강말금은 현재 영화 ‘로비’ 촬영 준비에 한창이다. 영화 ‘로비’는 비즈니스와 거리가 더 먼 연구원 창욱이 국가사업권을 따내기 위해 펼치는 로비 골프 난장 소동극을 다루는 작품이다. 이처럼 장르 불문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다채로운 연기 활동을 선보이는 강말금의 쉴 틈 없는 열일 행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강말금과 전속계약을 체결한 에이스팩토리에는 이준혁 유재명 윤세아 이시영 이규형 염혜란 등이 소속돼 있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