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XG가 '뉴 댄스' 무대를 통해 음악 방송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안겼다.
XG는 지난 30일 MBC M '쇼! 챔피언'을 끝으로 미니 1집 세 번째 선공개곡 '뉴 댄스(NEW DANCE)'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뉴 댄스' 음악 방송 활동을 통해 XG는 선공개곡 '걸 갱(GRL GVNG)' 'TGIF'와는 또 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멤버들은 하이틴 서머송으로 글로벌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XG는 '뉴 댄스'를 통해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파했다. 또한 손목을 부딪히거나 XG의 'X'를 표현한 듯한 포인트 안무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25일 공개된 KBS2 '뮤직뱅크'와 29일 베일을 벗은 SBS FiL·SBS M '더 쇼' 영상은 각각 69만, 40만 뷰를 기록했다. 지난 28일 공개된 SBS '인기가요' 영상 역시 14만 뷰를 돌파했다.
'뉴 댄스'는 엑스갤럭스(XGALX)의 대표이자 총괄 프로듀서 제이콥스(사이먼)가 프로듀싱한 곡이다. 경쾌하고 쾌활한 후렴 멜로디가 곡 전체를 수놓는 XG표 청량 서머송이다. XG는 '뉴 댄스'에 '다른 사람의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춤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퍼포먼스는 다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안무로 구성됐다.
한편 XG는 'HITC' 공연과 '케이콘 2023(KCON 2023)' 등 글로벌 무대는 물론 국내 음악 방송에서도 빈틈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멤버들은 다음 달 27일 첫 미니앨범 '뉴(NEW) DNA'를 발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