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전형서 인문·자연계열 교차지원 가능

입력
2023.08.30 15:38
수원대

수원대학교는 대부분 모집단위를 학부로 선발하여 2학년 때 전공 선택을 함으로써 입학 후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전공, 융·복합전공, 연계전공 이수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학생부 반영 방법은 학생들이 지닌 강점을 더욱 살리고 보다 공정한 선발이 이뤄지도록 교과별 상위 5개 과목만 반영한다. 교과논술전형은 학생부 등급 간 배점차를 줄여 학생부에 대한 부담을 덜게 했다. 또한 모든 전형에서 인문/자연계열의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교과논술전형은 별도의 사교육 없이도 평소 고교 교육과정과 수능을 충실하게 준비한 학생이라면 부담 없이 임할 수 있다.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한 교과서술형 논술로 출제된다는 점에서 기존 논술고사에 어려움을 느끼는 수험생에게 차별성 있는 지원의 기회가 될 것이다. 시험 출제범위는 국어는 문학과 독서, 수학은 수학Ⅰ과 수학Ⅱ이며, 문항 수는 인문계열 국어 10문항+수학 5문항, 자연계열 국어 5문항+수학 10문항이고 시험시간은 80분, 배점은 문항당 10점이다. 학생부가 40% 반영되지만, 학생부 등급 간 배점 차가 적어 논술고사 한 문제로 2개 등급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면접고사는 2개 전형으로 나뉜다. 먼저 면접위주교과전형은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5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 면접을 보는 전형이다. 고교추천전형은 학교장 추천자에 한해 모든 지원자가 면접을 보는 전형이다. 면접위주교과전형은 1단계에서 5배수를 선발하는 대신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고교추천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1개 영역 4등급 이내이다.

모든 면접고사는 그룹면접(학생 3명)으로 지원자의 1분 자기소개와 학업계획 및 포부, 창의력 및 사고력, 전공적합성 등을 평가하는 인성면접으로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이이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