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중 U-14 축구부, 전국대회 5연패

입력
2023.08.24 11:09
11~22일 울진 금강송 추계전국중등축구대회 우승


안동중 축구부가 지난 11~22일 울진군 일대에서 열린 2023울진 금강송 추계전국중등축구 U-14 대회에서 TMG FC를 4대 1로 누르고 우승했다.

안동중 축구부는 이번 대회에서 첫 경기 상대인 영광FC에게 0대2로 끌려가다 후반전 3대2로 역전승을 거두는 저력을 과시하며 U-14대회 사상 첫 5연패를 달성 했다.

이후 안동중은 철통같은 수비 전략으로 결승전까지 무실점을 지키며 토너먼트 일정을 소화하고 우승을 거두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 최강의 경기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안동중 축구부는 훈련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선수들이 항상 자신감을 살리고 긴장감을 끌어 올리는 훈련을 반복하며 어떤팀이든 평소 훈련때와 똑같은 방식으로 상황을 즐기면서 경기에 대비하는 등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맞서면서 중등부에서 당분간은 달성하기 어려운 전후무후한 기록을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승현 안동중학교 감독은 “훈련을 통해서 어린 선수들에게 실전같은 연습으로 자신감을 키워 준 것이 상당한 효과를 얻은 것 같다”며 “중등축구 사상 첫 5연패 위업을 달성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교육청과 교장선생님 이하 모든 선생님들께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며 “끝까지 선수와 지도자를 믿고 몸을 아끼지 않고 도와주신 학부모님들께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감사 인사를 드리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