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제품 어떻게 팔 수 있나요… 경남도, '中企 제품 품평회·구매상담회' 연다

입력
2023.08.02 14:21
13일까지 참여기업 모집…제품 평가와 유통 솔루션 제공
현장에서 평가·상담 및 구매계약 체결과 입점까지 진행


경남도는 지역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 및 유통전문가와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돕기 위해 '경남 중소기업제품 품평회 및 구매상담회'를 개최하고 오는 13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9월 6, 7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품평회에는 다양한 분야 유통전문가가 제품의 상품성, 가격 경쟁력, 입점 가능성을 평가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구매상담회는 제품이 어떤 유통채널과 가장 적합한지 컨설팅을 통해 실제 입점 및 구매계약 체결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품평회와 구매상담회를 주관하는 (사)한국MD협회는 국내 온·오프라인 150개 채널, 2,000여 명의 현직 유통전문가(MD)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어, 이번 행사에서는 홈쇼핑, 온라인(네이버스토어, 쿠팡, 옥션 등), 오프라인 매장(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각 채널의 현직 담당MD를 섭외해 도내 기업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남도 누리집(www.gyeongnam.go.kr) 공지사항의 '품평회', '구매상담회' 각 사업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류를 담당자 이메일(품평회: netyish@korea.kr 구매상담회: cjy0302@korea.kr)로 오는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을 통해 모집된 기업은 MD협회의 사전조사를 통해 적합한 MD를 매칭해 품평회와 구매상담회에 참여시킬 예정이며 기업선정은 별도 선정기준을 통해 최종 확정한다.

우명희 경남도 기업정책과장은 "중소기업제품 품평회와 구매상담회는 경남에서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만반의 준비를 통해 우리 도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매출 증진과 판로 확장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도내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