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시작과 함께 연일 미세먼지와 황사로 겨울철 최악의 공기 질을 기록하면서 공기청정기를 구비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헬스케어 가전 브랜드 디디오랩(DDO LAB)이 강력한 청정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소형 공기청정기를 선보여 설 선물로 호평받고 있다.
디디오랩 소형 공기청정기는 성인 손 한 뼘 정도인 17cm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1.8kg의 가벼운 무게로 원룸, 침실, 아이 공부방 등 개별 공간에 두고 쓰기 좋은 제품이다. 특히 적용면적 20.8㎡로 소형 원룸 크기인 6평에 최적화되어 있어 방 안의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할 수 있다.
강력한 청정화능력도 장점이다. 제품 하단의 360도 타공을 통해 오염된 공기를 최대한 많이 흡입하고 강력한 모터로 맑은 공기를 집안 곳곳으로 배출해 162㎥/h의 공기정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는 한국공기청정기협회의 규격 시험방법으로 검증됐다.
제품에는 0.3㎛의 초미세입자를 99.978% 집진할 수 있는 고성능 필터가 탑재돼 있으며, 필터의 원단 사이즈가 100㎠로 일반 소형 공기청정기의 2배에 달한다. 여기에 프리필터와 활성탄필터를 함께 사용해 실내 먼지, 냄새, 유해가스 제거도 가능하다.
디디오랩 관계자는 “디디오랩 소형 공기청정기는 실내 4대 유해가스를 95% 제거할 뿐만 아니라, 유해가스 자동감지 기능을 통해 스스로 공기질을 인지, 집안 공기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해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