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28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청소년과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은평마을교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제6회 은평혁신교육축제’와 ‘은평교육콘텐츠 10주년 기념행사’를 통합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청소년과 학부모회, 교사, 마을 강사 등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참여한다.
28일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무대공연과 공예, 진로상담 등 다양한 체험마당도 준비돼 있다. 게임과 노래방, 포토존 등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이벤트존과 학부모들이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한다.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혁신파크 미래청 1층 다목적홀에서 교육콘텐츠 10주년 성과를 공유하는 ‘은평교육콘텐츠 10주년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김미경 구청장은 “교육 현장 혁신과 콘텐츠를 직접 보고 체험하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29일 구내 청소년이 있는 가족을 대상으로 온라인 가족 캠프 ‘우리 가족 행복 레시피’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총 32가족 70여 명이 화상을 통해 함께 캠프에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압화액자 만들기’와 ‘또띠아 피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캠프는 참여 가족들이 서로 협력해 작품을 완성하면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교류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유성훈 구청장은 “부모와 자녀 간 칭찬과 격려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체감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