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 35만명 스윙DNA 분석 4종 라인업 구성

입력
2022.09.30 13:23
한국미즈노
독자적 피팅프로그램 통해 데이터 축적 
새 모델 ‘JPX923 시리즈’ 출시 모델별 콘셉트에 따라 3가지 소재 채용 
이상적인 볼 비행으로 부드러운 타구감 제공

한국미즈노는 네이버 쇼핑을 통해 선공개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에 25만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기대를 모은 글로벌 스테디셀러 JPX의 새 모델 ‘JPX923 시리즈’를 공식 출시한다.

JPX923 시리즈는 각 스윙 타입에 맞는 퍼포먼스를 제공하기 위해 JPX923 투어, 포지드, 핫메탈, 핫메탈 프로 등 아이언 4종의 라인업으로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오랜 연구를 통해 미즈노만의 독자적인 피팅 프로그램인 ‘샤프트 옵티마이저 3D’를 통해 축적한 골퍼의 스윙 데이터 중 35만 명의 스윙을 분석하며 개개인마다 다른 ‘스윙 DNA’에 집중했다. 이 결과 투어 프로부터 아마추어 골퍼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퍼포먼스에 모두 응대가 가능하도록 3가지 헤드 소재에 따라 ‘JPX923 투어’, ‘JPX923 포지드’, ‘JPX923 핫메탈’, 그리고 ‘JPX923 핫메탈 프로’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핵심 기술은 ‘스태빌리티 프레임’과 새롭게 적용된 ‘V 체이시스’이다. 스태빌리티 프레임은 헤드의 유효 타구면에 하나의 아웃 프레임을 가질 수 있도록 중량을 배분해 유효 타구의 정확도를 높인다. 센터를 벗어난 샷에서도 뛰어난 관용성과 컨트롤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탑 엣지 부분의 강성을 높인 V 체이시스를 추가 설계해 이상적인 볼의 비행을 도와주며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 ‘JPX923 투어’ 아이언

최정상 PGA투어 선수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반영한 코퍼 언더레이 기술을 탑재해 임팩트 당시 미즈노만의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사한다. 구리를 클럽 헤드 내 크롬, 니켈 소재 중간에 배치한 레이어드 구조가 핵심 기술이다. 헤드 길이와 탑 라인을 클럽별로 달리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4번부터 6번 아이언은 헤드 길이를 줄여 조작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 ‘JPX923 포지드’ 아이언

‘크로몰리 4120’ 소재의 헤드와 고순도 연철 ‘1025E’ 소재의 헤드를 번호별로 다르게 채용하여 각각의 적합한 클럽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4번에서 7번 아이언에는 탄성이 좋으면서도 타격 시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는 크로몰리 4120 소재의 헤드를, 정확한 클럽 컨트롤을 요구하는 8번과 9번 그리고 피칭 웨지(PW)에는 고순도 ‘1025E’ 연철 헤드를 채용했다.

또 다른 강점은 기존 모델보다 5mm 더 넓어진 ‘마이크로 슬롯’이다. 페이스 두께를 2.2mm로 얇게 구현해, 역사상 가장 높은 반발력과 뛰어난 관용성을 제공한다.

◇ ‘JPX923 핫메탈’, ‘JPX923 핫메탈 프로’ 아이언

고강도이면서도 페이스를 더 얇고 가볍게 하는 ‘크로몰리 4335+’ 소재를 헤드에 새롭게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JPX923 핫메탈 프로’ 아이언은 ‘JPX923 핫메탈 아이언’과 동일한 헤드 소재의 모델로, 비거리 향상은 물론 컴팩트하고 스트레이트한 아이언에 니즈가 있는 골퍼에게 적합하다.

한국미즈노 공식대리점을 통한 커스텀 피팅 오더를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