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여성 인재를 발굴·양성해 온 미스코리아가 '미스코리아의 발효효소 가벼운자유'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미스코리아에 따르면 '미스코리아 효소'는 100% 곡물 발효 원료로 만들어, 화학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특히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L-카르니틴'(엘카르니틴)을 부원료로 넣어 충분한 양을 섭취했을 경우 체지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효소는 몸속 유해 물질을 분해해 나쁜 찌꺼기가 쌓이지 않게 하는 작용을 하고, 탄수화물·지방·단백질을 원활하게 분해한다. 그 결과 섭취한 모든 음식이 영양 성분으로 잘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엘카르니틴은 육류, 생선의 붉은 부분에 존재하는 아미노산으로 지방의 연소를 도와 체지방 감소를 쉽게 할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 난소기능 향상 기능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스코리아는 미스코리아 효소가 효소의 활성화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역가 수치도 30만1,000유닛(unit) 이상으로 고역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또 비피더스균 등 유산균도 9종이나 담겨 소화 기능 향상에 집중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미스코리아는 특히 믿을 수 있는 원료와 다이어트 식품 노하우를 담은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인 '가벼운자유'로 최근 주목받아온 인네이처와 힘을 모았다. 인네이처의 다이어트 기능성 제품 제조 노하우와 미스코리아 이너뷰티 철학으로 6개월 동안 함께 연구해 탄생한 제품이다.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미스코리아 관계자는 "시중 판매 효소 제품 중 다수가 효소 첨가물을 넣어 화학처리해 인위적으로 역가수치를 높인 제품이라 아쉬웠다"며 "미스코리아 효소는 제품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에서도 화학적 요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아 자연 그대로 건강한 원료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썼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