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코리아 지역 예선 '2022 미스 제주 선발대회', 오는 26일 개최

입력
2022.06.16 21:51

제66회 미스코리아 지역 예선 '2022 미스 제주 선발대회'가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JEJU) 5층 탐라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1957년부터 시작된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며 지(智) 덕(德) 체(體)를 갖춘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여성 인재를 발굴·양성하는 대회다.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여성 인재들이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국가적 동량과 세계적 인재로 발전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 준다.

4년 만에 제주 지역 단독으로 진행되는 미스 제주 선발대회는 제주도를 세계적으로 알릴 '제주 홍보대사'를 뽑는 자리로, 당선자들은 다양한 사회봉사와 공익사업은 물론 전 세계에 제주를 알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일상 회복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맞춰 관객과 함께 진행된다. 가수 이정, 하모나이즈, 요시다 미호, 권도경 작가 등의 축하 공연도 준비되어 있으며 수많은 관객과 소통하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글로벌 E&B가 주최하며 ㈜제이에스이엔엠이 주관한다. 제주특별자치도청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후원하고, 10개 이상의 제주 지역 기업 협찬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유수경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