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다함(대표 정석동)은 ‘정다함돈까스’, ‘속초할매닭강정’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사업과 푸드트럭 창업을 진행하는 회사로 HACCP 인증 시설을 갖춘 인천 소재 본사 공장에서 엄격한 품질관리 아래 자체 물류망을 통해 가성비가 높은 양질의 제품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프랜차이즈의 경우 홀, 테이크아웃, 배달을 모두 운영하는 복합 매장형과 배달&테이크아웃, 테이크아웃형 등 여건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 창업이 가능하도록 창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창업 과정에서 필수적인 교육 등 다양한 지원도 제공해 가맹점주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정석동 대표는 정부가 청년 푸드트럭 창업을 지원하기 훨씬 이전부터 푸드트럭 사업의 미래 가치와 성장 잠재력을 인지하고 선구자로서 업계를 이끌어 왔다.
2006년 알뜰장터 한 곳에서 수제돈까스 판매를 시작으로 현재 500여 곳 이상의 알뜰장터와 재래시장, 로드샵 매장들로 파생시켜 눈부신 성장을 이뤘으며, 누적 고객 10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전국장터연합을 설립해 관련 조례 및 대중 인식 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푸드트럭 분야에 있어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업계 생태계를 구축해왔다.
정석동 대표는 “온라인 정다함몰 고도화를 비롯해 메뉴 개발을 통한 푸드트럭 브랜드도 늘려갈 계획”이라며, “창업 분야에서 더욱 실질적인 정부 지원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