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백 아닌 여백"..데이식스 원필, 3월 해군 입대

입력
2022.02.24 11:08

밴드 데이식스(DAY6) 원필이 다음 달 해군으로 입대한다. 본격적인 군백기에 돌입할 그는 입대 전 마지막으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의 추억을 쌓는다.

원필은 지난 23일 오후 진행한 네이버 브이라이브 생방송을 통해 팬들에게 직접 군입대 소식을 알렸다. 이에 따르면 원필은 최근 해군에 지원해 합격했으며 다음 달 28일 입대한다.

데이식스, 멤버 전원 입대 완료

데이식스는 이미 멤버들의 군입대를 통해 그룹 활동 군백기를 시작한 바 있다. 리더 성진을 시작으로 영케이 도운까지 각각 육군, 카투사, 군악대로 입대해 군 복무 중이다. 여기에 원필까지 입대하며 멤버 전원이 비슷한 시기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됐다.

원필은 앞서 군백기에 대해 "공백이라기 보다 여백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그림은 빽빽하게 채워져 있는 것보다 적당한 여백이 있어야 작품이라고 하시는 것처럼 데이식스로 다시 돌아올 때가 너무 기대된다. 많은 것을 배우고, 듣고, 만들면서 더 성장해서 돌아오고 싶다"고 답한 바 있다.

원필은 7일 데뷔 6년 5개월 만에 첫 솔로 정규 앨범 '필모그래피'를 발매하고 국내외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다. 입대 전 성공적 홀로서기를 마친 그는 다음 달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