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러시아 발레에 대한 헌사를 담은 ‘벤테이가 스피드’ 공개

입력
2021.10.30 08:05

벤틀리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럭셔리 SUV, 벤테이가에 러시아 발레에 대한 헌사를 담은 특별한 차량을 선보였다.

특별한 차량은 바로 ‘벤테이가 스피드 러시안발레 콜렉션(Bentayga Speed Russian Ballet Collection)’이라는 이름으로 공개되었으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벤테이가 스피드’를 기반으로 한다.

벤테이가 스피드 러시안발레 콜렉션을 제작하기 위해 벤틀리의 특별 제작부서 ‘뮬리너’는 러시아가 지난 시간 동안 선보였던 아름답고 완벽에 가까운 ‘발레’의 가치를 다양한 시선으로 재구성했다.

크루 공장에서 완전히 수작업으로 제작된 벤테이가 스피드 러시안발레 콜렉션의 실내 공간은 발레의 다채로운 이미지, 그리고 유려하면서도 고풍적인 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요소들을 곳곳에 더했다.

실제 화려한 외장 컬러와 22인치의 휠, 그리고 러시안 헤리티지를 위한 특별한 LED 웰컴 라이팅 등이 ‘벤테이가 스피드 러시안발레 콜렉션’에 더해졌다. 게다가 실내 공간 역시 새로운 변화를 맞이했다.

더불어 벤테이가 고유의 아날로그 타임 피스는 더욱 정교하게 제작되어 마치 화려한 쥬얼리처럼 그 매력을 뽐낸다.

벤테이가 스피드 러시안발레 콜렉션의 635마력을 내는 W12 사양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벤틀리가 선사하는 48V 기반의 각종 주행 제어 시스템 및 보조, 편의, 안전 시스템 등이 더해져 더욱 높은 가치를 제시한다.

벤틀리 러시아는 벤테이가 스피드 러시안발레 콜렉션을 비롯해 러시아의 감성과 문화, 그리고 역사를 담은 ‘러시안 헤리티지 에디션’을 매년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러시아의 고객들에게 ‘벤틀리’의 감성을 보다 직접적으로 전할 예정이다.

모클 김하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