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C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이하 KPC)는 경남 도내 IT 관련 기업에 필요한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경남 디지털 채움교육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월 30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모집대상자는 경상남도 내 주소를 둔 만 18~34세 이하인 구직청년 중 최종학력이 졸업·중퇴·수료인 청년 및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마지막 학기)이다.
사업참여 희망자는 한국생산성본부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전공, 경력, 자소서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종 선발한다.
선정된 교육생에게는 △ 오리엔테이션, 직업심리검사 등 교육생 맞춤별 상담(총 8시간) △ 수준별 디지털 전문교육 과정(약 220시간, 엑셀, 빅데이터,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자격 과정, AI프로젝트 등) △ 팀 프로젝트, 기업탐방 등 실습과정(약 30시간) △ 취업에 필요한 각종 정보, 이미지메이킹, 취업성공전략, 교육생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 연결 및 알선 등 상담·교육부터 취업지원까지 한번(원스톱)에 제공한다.
또한 교육생들의 교육참여와 취업의지를 높이기 위해 전문교육 및 실습과정을 수료하는 경우 △ 최대 3개월, 월 20만 원에 해당하는 교육(출석)수당 △ 1인 20만 원에 해당하는 자격증 취득지원 수당을 지급하며, △ 취업에 성공해 3개월 이상 근속 시 1인당 50만 원의 취업수당을 추가로 지원한다.
KPC한국생산성본부 일자리혁신센터장은 “경남 디지털 채움 교육사업을 통해 비대면 디지털 시대에 도내 미취업 청년들의 디지털·IT 관련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도내 IT 관련 스타트업 또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