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만난 AKMU, 신비로운 '낙하'

입력
2021.07.24 09:51
AKMU, 26일 'NEXT EPISODE' 발매

남매 혼성 듀오 AKMU가 돌아온다.

AKMU는 24일 유튜브를 통해 새 앨범의 타이틀곡인 '낙하'의 오피셜 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30초가량의 영상에는 '낙하'의 신비로우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배경음과 후렴구 일부가 담겼다. 이찬혁과 이수현의 매력적인 목소리는 듣는 이의 귀는 물론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낙하' 티저 영상 속 화려한 고층 빌딩에 비친 7개 공간은 앨범 수록곡 오피셜 비디오 모두가 연결돼 있음을 암시한다. 사이키 조명 아래 춤을 추고 있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화면이 클로즈업 돼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낙하'는 AKMU와 아이유의 호흡으로 탄생한 곡이다. 두 아티스트의 만남, 그리고 이들이 들려줄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의 전곡 음원은 오는 2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선희와 아이유를 비롯해 자이언티 빈지노 최정훈 크러쉬 샘김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7명의 정상급 아티스트가 AKMU와 함께했다.

앨범에 수록된 7개 트랙 모두 오피셜 비디오가 제작됐다. AKMU는 음원 발매 당일 오후 10시부터 방송되는 네이버 NOW.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에서 신곡 무대들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