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T1419가 최근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학교 폭력 문제에 대한 강렬한 화두를 던졌다.
T1419는 3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앨범 'BEFORE SUNRISE Part. 2'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EXIT(엑시트)'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오롯한 나 자신'이 되기 위한 T1419의 4부작 'BEFORE SUNRISE'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다. 이들은 청소년기의 이면에 숨겨진 어둠에 주목해 자신들이 마주한 새로운 혼란과, 이를 헤쳐나가 새로운 출구를 찾고자 하는 여정을 그렸다.
타이틀 곡 'EXIT'는 청소년들의 작은 사회인 학교에서 야기되는 여러 순간들을 직설적인 가사로 거침없이 그려낸 곡이다. BOOM BAP 기반에 콰이어를 접목한 멜로디로 상처 입고 망가져간 청소년들을 이야기함과 동시에 경각심을 던지는 독특한 스토리가 눈길을 끈다.
T1419는 "도대체 뭘 잘못했는데/ 때린 데 왜 또 때리는데/ 옷소매 밖으로 삐져나온 멍은/ 더이상 가리지 못해/ (...) 넌 대체 뭘 원해/ No I don’t want it/ 벗어나고 싶어 but/ Ain't nobody stop it now/ 어차피 끝이 없지/ 알면서도 Can't escape/ 난 행복을 원해/ Yes I want it/ 지옥 같은 Situation We gon run away/ 자 이제 주문을 걸어볼게/ Exit, Exit. Run" 등의 직설적인 가사를 통해 학교폭력의 어두운 단면을 조명하며 이를 멈춰야 한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던졌다.
전작 '아수라발발타'에 비해 한층 파워풀해진 멤버들의 래핑과 리드미컬한 멜로디 라인은 멤버들의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담아내며 곡의 메시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전작과 차별화되는 멤버들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파격적인 반삭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제로를 비롯해 모든 멤버들이 데뷔 때와는 또 다른 이미지에 도전하며 눈을 사로잡았다. 보컬과 랩, 안무까지 '완성형 아이돌'을 지향하는 만큼 지난 활동에 비해 진화한 퍼포먼스 역시 이들의 컴백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싱글 'BEFORE SUNRISE Part. 2'을 발매한 T1419는 같은 시간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 곡 'EIXT'와 수록곡 'DRACULA'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