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F 신용재·김원주, '리플레이' OST '가려진 별' 발매…김민철 테마곡

입력
2021.02.09 11:14

보컬 듀오 2F(이프)가 '리플레이' OST의 세 번째 주자로 나선다.

웹드라마 '리플레이'의 세 번째 OST '가려진 별'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가려진 별'은 남자 주인공 찬영(김민철)의 테마곡이다. 의욕을 상실한 채로 살아가는 생계형 뮤지션 찬영의 앞에는 어느 날 운명처럼 첫사랑 하영(미연)이 나타난다. '가려진 별'은 찬영의 하영을 향한 애틋함과 고백하지 못하는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이 곡에서는 가성과 진성을 오가는 테크닉을 구사하면서 담담하게 감정을 전하는 2F의 감성 짙은 보이스가 돋보인다. 점점 화려해지는 다이내믹한 편곡을 포인트로, 곡 후반부에 몰아치는 신용재와 김원주의 폭발적인 가창력은 극 중 찬영의 애틋함을 배가시키며 드라마와 절묘한 하모니를 이룬다.

가창에 참여한 2F는 포맨으로 활동하던 신용재와 김원주가 새롭게 꾸린 보컬 듀오다. 지난해 11월 첫 싱글 '2020년 11월 어느 가을밤'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 2F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리플레이'는 모든 것이 서툴고 불안했지만 가장 순수했던,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사랑을 담은 공감 로맨스물이다. 지난달 26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라잌댓(LIKE THAT)'에서 매주 화, 금요일 오후 7시에 순차적으로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있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