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어깨 수술 회복 중"...불참 언급

입력
2020.11.20 11:27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깨 수술로 인해 컴백 기자 간담회에 불참한 가운데, RM이 슈가의 근황을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은 20일 서울 중구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새 앨범 'BE (Deluxe Edition)'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블랙 슈트 차림으로 기자간담회 현장에 등장했다. 다만 지난 6일 어깨 수술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 멤버 슈가는 이날 행사에 불참했고, 나머지 6명의 멤버만 참석했다.

슈가의 부재에 대해 리더 RM은 본격적인 기자간담회 진행에 앞서 "회사가 공지로 말씀드린 것처럼 슈가 씨가 어깨 수술로 인해 현재 회복 중이다"라며 "(때문에) 같이 함께하지 못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언급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6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슈가가 지난 3일 좌측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수술로 인해 슈가는 당분간 회복에 전념할 예정이며, 'BE' 활동 여부 역시 미지수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는 지금까지 방탄소년단이 선보여 온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의 앨범으로, 방탄소년단의 존재를 드러내는 동시에 이들만의 새로운 시각을 더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방탄소년단의 새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코로나19 상황 속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심정과 진심을 담았다.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에 처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묵직하면서도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여기에 멤버들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하는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에 맞춘 중저음의 목소리로 색다른 매력을 더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Dynamite'에 이어 다시 한번 코로나19 시대를 사는 모두에게 위로를 전할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는 이날 오후 2시(한국 시간)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