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오아이 라온, 한수원 제작 웹드 '갑갑한 연애'로 연기 도전

입력
2020.11.12 10:22


그룹 이엔오아이(ENOi)의 라온(LAON)이 연기에 도전한다.

12일 소속사 키더웨일엔터테인먼트는 “이엔오아이의 멤버 라온이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에서 제작하는 웹드라마 ‘갑갑(甲甲)한 연애’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웹드라마 ‘갑갑(甲甲) 한 연애’는 ‘수원’이라는 이름을 가진 세 명의 남자와 갑을 관계로 엮인 한 여자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사회에 존재하는 갑을 관계에 대한 해석을 로맨틱 코미디로 흥미롭게 풀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온은 극 중 메이저 방송국에 합격했다가 퇴사 후 웹드라마 PD로 열정 적인 삶을 사는 수원 역을 맡았다. 그동안 이엔오아이로서 무대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해왔던 라온이 드라마 첫 데뷔작인 ‘갑갑(甲甲) 한 연애’를 통해 어떤 매력을 발산할지 기대를 모은다.

‘갑갑(甲甲)한 연애’는 이달 말 한수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리미어 공개된다. 이에 앞서 오는 20일 공개되는 티저를 통해 여주인공 ‘열정’의 남자친구가 과연 어떤 ‘수원’인지 맞추는 이벤트를 개최하며 본방송에 대한 흥미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편, 라온이 리더로 소속된 7인조 그룹 이엔오아이는 멤버들이 직접 앨범 프로듀싱, 세계관 구축과 스토리 구성에 참여하는 ‘자체제작돌’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앨범 ‘W.A.Y(雨)’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W.A.Y’로 활동하며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이호연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