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빨간사춘기, 오늘(4일) '필름릿'으로 컴백

입력
2020.11.04 10:36

싱어송라이터 볼빨간사춘기가 새 앨범 '필름릿'으로 컴백한다.

볼빨간사춘기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보 '필름릿(Filmlet)'을 발표한다. 그는 타이틀곡인 '댄싱 카툰(Dancing Cartoon)'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컴백에 앞서 볼빨간사춘기는 공식 SNS를 통해 타이틀곡 '댄싱 카툰'과 수록곡 '빨간 립스틱'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볼빨간사춘기는 새 싱글 '필름릿'을 통해 삶을 단편영화로 그려내 본다면 당신이 그 영화 속의 주인공이며, 그래서 가장 찬란하게 빛나고 있다고 얘기해 줄 예정이다.

타이틀곡 '댄싱 카툰'은 청춘 만화의 한 장면을 그려낸 곡으로, 재치 있는 노랫말이 공감을 이끌어낸다. 일렉 기타와 베이스 기타가 구현해낸 레트로한 디스코 사운드가 돋보인다.

수록곡인 '빨간 립스틱'에는 빛나는 색깔을 지닌 당신이 당당하게 그 색을 뽐내라는 의미가 담겼다. 브라스 섹션과 트럼펫 솔로 라인 등의 새로운 사운드로 채워진 이 곡에서는 볼빨간사춘기의 음악적 새로움을 느낄 수 있다.

안지영은 두 곡의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했다. 그는 이전에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변화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직비디오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빨간 립스틱' 뮤직비디오 속 정장을 입은 안지영의 모습에서 걸크러쉬 매력이 느껴진다. '댄싱 카툰'의 뮤직비디오에는 밴드 데이식스의 원필이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해 시선을 모았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