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쌀밥집, 둘레길 한 손에...이천 '스마트관광지도'

입력
2020.10.18 10:17

경기 이천내 전체는 물론 관광지와 맛집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관광지도’가 나왔다.

18일 이천시에 따르면 시는 지역관광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천시스마트관광지도’를 새롭게 구축했다. 시 전체 지도는 물론 주요 관광지 정보가 담겼다.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개인용 컴퓨터 등에서 포털인터넷 사이트인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키워드로 검색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 화면 구성을 ‘스탬프투어’ ‘범례’ ‘더보기’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단순화했다.

첫 번째 카테고리인 ‘스탬프투어’는 지역 내 다양한 걷기 좋은 둘레길(산책로) 코스를 안내하며 지도상에 내 위치가 표기돼 있어 길을 잃을 일 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범례’에는 이천의 주요 관광지와 공원, 등산로, 이천쌀밥집, 박물관 등 다양한 체험관광 정보가 담겼다. 지도를 확대하면 주변의 관광자원이 나타나고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특정 지점을 1~2초간 길게 누르면 네비게이션으로 바로 연결돼 길을 안내해 준다.

세 번째 ‘더보기’ 메뉴에서는 이천시와 이천나드리 홈페이지, 카카오맵 및 네이버 지도 등과 연결된다. 인기 여행지 안내는 물론 카페와 음식점 정보까지 담겼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스마트관광지도를 통해 시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천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천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포털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리뉴얼을 통해 최신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명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