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기업(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는 20일 기아자동차와 함께 4세대 ‘카니발’ 출시에 맞춰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스마트스터디는 안전 차량 탑승 에티켓을 안내하는 ‘핑크퐁 안전벨트송’ 영상(사진)을 공개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영상을 자동차 탑승시 지켜야 할 안전 규칙 및 신형 카니발의 주요 기능에 맞춰 다시 만든 것이다.
해당 영상은 핑크퐁과 기아자동차의 유튜브 채널 등에서 볼 수 있다. 또 4세대 카니발에 탑재된 뒷좌석 승객용 엔터테인먼트 표시기(RSE)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해당 영상을 영어와 태국어, 러시아어로도 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 사는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9월1일부터 21일까지 스마트폰용 소프트웨어(앱)인 ‘기아 플레이 AR’의 행사 코너에서 증강현실(AR)로 등장하는 핑크퐁의 안내에 따라 임무를 수행하면 아기상어 안전벨트 인형 및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추첨해서 준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전세계 가족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와 새롭게 나온 카니발의 만남을 통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이들이 교통안전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