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美 빌보드 '핫100' 2주 연속 차트인

입력
2020.07.15 09:32


블랙핑크가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15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24Hits 차트의 가장 높은 자리를 지켰다. 지난달 26일 음원이 발매된지 무려 20일째인 가운데, 쟁쟁한 음원 강자들의 신곡 발표 속 국내 음원 차트 1위 역시 탈환했다.

특히 24시간 단위로 누적 집계돼 실제적인 '대중픽'이 더욱 중요해진 것으로 평가받는 멜론의 변경된 시스템(24Hits)에서 블랙핑크는 남다른 저력을 뽐냈다.

글로벌 인기 또한 여전히 막강하다. 'How You Like That'은 14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핫100'서 91위를 기록해 2주 연속 메인 싱글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아울러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빌보드 '핫100'서 33위로 첫 진입, 자신들이 세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던 블랙핑크는 오직 선공개 디지털 싱글로 별다른 해외 일정 없이 세계 무대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셈이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발표 직후부터 글로벌 음악 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아이튠즈 전 세계 64개국 1위는 물론, 일본 라인뮤직 1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 차트 3관왕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와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는 20위로 K팝 걸그룹 단일곡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해 K팝 역사를 다시 썼다.

음원 차트뿐 아닌 음악 방송까지 휩쓴 블랙핑크는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로 최초·최고·최다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공개 첫 날 8630만 뷰를 기록하며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에 오른 것을 비롯해 총 5개 부문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되며 K팝의 위상을 한 계단 더 끌어올렸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으며, 3억뷰 역시 눈앞에 두고 있어 블랙핑크의 신기록 행진은 계속될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일간 기록에도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와 안무영상은 14일 기준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그 뒤로도 블랙핑크의 각종 무대영상, 티저영상 등이 줄을 지어 순위권에 들어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했다.

한편, 오는 17일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스페셜 에디션이 YG셀렉트를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