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단독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출하선급금 지원

입력
2025.02.06 13:04
구독

전국 19개 계통출하농협에 120억 무이자로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전경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전경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은 최근 안동 등 경북 북부권과 강원 제주 등 전국 19개 계통출하 농협에 120억 원의 출하선급금을 무이자로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농업인과의 공동성장을 위한 것으로, 2013년부터 지금까지 지원한 선급금은 1,323억원에 달한다.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의 출하선급금 지원은 농업인의 농산물 출하 필요 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조치로, 계통출하 농협을 통해 농산물 거래와 관련된 자금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농업인 지원 강화를 통해 농산물 거래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지원은 안동농협과 계통출하 농협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농협 상호간 공동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된다.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은 계통농협과 함께 농업인의 경제적 안정과 지속 가능한 경영을 돕기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와 농산물 거래의 안정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박무훈 안동농협 농산물공판장 장장은 “출하선급금 지원은 농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중요한 조치로, 계통출하 농협과의 협력으로 실효성을 보고 있다”며 “ 앞으로도 농업인의 경제적 안정과 더불어 계통출하 농협과의 공동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