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글로벌 인기, 부담보단 감사...미래 대한 설렘도"

입력
2023.03.29 14:44
그룹 뉴진스가 자신들의 글로벌 인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연합뉴스

그룹 뉴진스가 자신들의 글로벌 인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연합뉴스

그룹 뉴진스가 자신들의 글로벌 인기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2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애플 강남'에서는 뉴진스와 애플의 콜라보 프로젝트 관련 미디어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뉴진스 멤버들은 애플과 협업한 새 프로젝트를 소개하기 위해 완전체로 행사에 참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뉴진스는 데뷔 이후 '어텐션' '하입 보이' '쿠키' '디토' 'OMG' 등이 연타석 히트를 기록한 지금, 인기를 체감하냐는 질문에 입을 열었다.

먼저 해린은 "정말 감사한 마음이 크다. 저희끼리 있을 때는 실감이 안 나는데 무대나 축제에 갔을 때 진심으로 반겨주실 때 (인기를) 체감한다"고 말했고, 다니엘은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렇게까지 큰 사랑을 받고 많은 분들께서 저희 음악을 들으시며 큰 힘을 받으시는 거 같아 기쁘다"라는 소감을 덧붙였다.

뉴진스는 애플뮤직 국내 차트에서 역대 최고 발매 첫 주 기록을 세우기도 했던 바, 자신들의 음악을 향한 글로벌 리스너들의 애정 어린 반응에 대한 소감도 이어졌다. 다니엘은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이렇게까지 큰 사랑을 받고, 많은 분들께서 저희의 음악을 들으면서 큰 힘이 되어주시는 것 같아서 너무 기쁘다"라고 전했다.

데뷔 이후 가파른 성장세로 글로벌 시장을 접수한 뉴진스가 생각하는 자신들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민지는 "순수하게 무대를 즐기고 싶은 마음이 크다. 그런 모습을 많은 분들께서 솔직하다고 봐주시기도 하고 애정어린 시선으로 바라봐주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해인은 "부담감이 어느 정도 있긴 하지만 그것보다는 감사한 마음이 큰 것 같다. 앞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설렘도 있고, 다양한 모습들을 팬분들이 어떻게 받아들여 주실지 기대도 크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혜인은 올해 이루고 싶은 뉴진스의 목표로 "다양한 방면에서 성장해 나가는 것"을 꼽아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국내 다섯 번째 애플 스토어인 '애플 강남'은 오는 31일 정식 오픈한다. 이를 기념해 다음 달 1일부터는 뉴진스의 싱글 'OMG'의 애플뮤직 에디션 버전을 청음 세션에서 한정 기간 공간 음향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OMG(애플뮤직 에디션)' 음원은 애플뮤직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