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후불제 상조… 화장 장례 선도

입력
2023.03.29 10:13

[2023 서비스만족대상] 에스엔라이프

sn라이프(대표 박병선)는 개인사업자와는 차별화된 체계적인 운영과 투명한 경영을 하는 법인기업으로 국내 최초 화장 전문 후불제 상조라는 상표등록을 시작한 화장 장례 선도 기업이다.

우리나라의 장례는 화장 장례가 약 90%에 육박하고 있기에 그에 맞는 화장 장례를 준비하는 유족의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상품 구성 자체를 매장에 필요한 용품은 빼고 화장 장례에 맞춘 용품을 집중 제공한다. 상품 가격은 145만원부터 299만원까지 있다. 사전 무료가입 시 20만원 할인 혜택과 추가로 전국의 모든 장례식장 빈소도 10~20% 할인을 제공해 비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이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해 본 유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이번에 ‘2023 대한민국 서비스 만족 대상’에서 4년 연속 수상하며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인정받았다.

sn라이프는 전국 지점망 구축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하며 결제는 장례가 끝나는 발인 날에 이뤄진다. 이에 따라 매달 불입하면서 겪는 상조회사 부도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sn라이프 측은 “회사가 최근 6년 간 6배의 높은 성장률을 보인 배경에는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이라는 사훈을 실천하는 모든 임직원의 투철한 서비스 정신이 있었다”며 “앞으로 투명경영을 지속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후불제상조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