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하남시에 K-스타월드 조성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03.28 16:45
구독

김기문(왼쪽) 중기중앙회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이현재 하남시장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김기문(왼쪽) 중기중앙회장이 2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이현재 하남시장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중소기업중앙회는 28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하남시와 'K-스타월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스타월드는 미사섬 300만 제곱미터(㎡) 부지에 대형 K팝 공연장과 영화 스튜디오, 영상문화복합단지, 테마파크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하남시에 따르면 이곳에서 3만 개의 일자리 창출과 연간 약 2조5,000억 원 경제 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중기중앙회는 하남시와 함께 △K-스타월드 조성 사업의 성공을 위한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투자 지원 △3기 신도시에 강소중소기업 단지 조성 △중소기업 애로 해소 규제 발굴 및 개선 △중소기업 구인·구직난 해소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협력 분야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중기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과 하남시 부시장을 중심으로 실무협의체를 꾸릴 예정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오늘 협약으로 중기중앙회와 하남시가 한류 문화 콘텐츠 확산을 위한 의미 있는 첫발을 내디뎠다"며 "K-스타월드와 같은 고부가가치 산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을 필두로 한 산업 생태계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대한민국 한류문화 및 영상문화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K-스타월드가 반드시 조성돼야 한다"며 "중기중앙회와 콘텐츠·영상·문화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긴밀히 협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