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스타일스 첫 내한 공연 "우리는 또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입력
2023.03.21 16:05
수정
2023.03.21 17:51
22면
구독

20일 서울 올림픽공원서 '러브 온 투어 아시아 2023' 개최
'Adore you' 'Watermelon sugar' 'As it was' 등 명곡 향연
팬들의 스케치북 편지 읽고 생일 축하 노래 불러주며 소통

영국의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29)가 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러브 온 아시아 2023' 투어를 열고 팬들 앞에서 공연하고 있다.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영국의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29)가 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러브 온 아시아 2023' 투어를 열고 팬들 앞에서 공연하고 있다.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바바 바바 그린 아이즈(Ba-ba, ba-ba green eyes), 프라이드 라이스(fried rice)..."

정규 3집 첫 트랙곡 ‘뮤직 포 어 스시 레스토랑'(Music for a sushi restaurant)의 첫 소절이 울려 퍼지자 공연장 전체가 1만5,000여 명의 함성으로 가득 찼다. 영국 출신의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29)가 한국 팬들 앞에 등장한 순간이었다.

20일 저녁 해리 스타일스의 내한 공연인 ‘러브 온 투어 아시아 2023’(Love On Tour. Asia 2023)이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렸다. 데뷔 이후 13년 만의 첫 한국 방문이다.

스타일스는 2010년 5인조 보이그룹 원디렉션으로 데뷔했다. 2017년 그는 싱글 '사인 오브 더 타임스'(Sign of the times)를 빌보드 200 1위에 올리며 솔로로서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지난해 5월 발매한 정규 3집 '해리스 하우스'(Harry’s house)로 지난달 그래미 어워즈 최고 영예인 ‘올해의 앨범’을 받으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팝스타가 됐다.

스타일스는 틀을 깨는 아티스트다. 솔로로 데뷔할 때 원디렉션의 팝 록 스타일을 따르는 대신 소프트 록 발라드라는 새 장르에 도전해 주목을 받았다.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젠더리스’ 패션도 잘 알려져 있다. 이날 공연장에는 해리 스타일스의 패션 아이템인 깃털 목도리를 두른 팬들이 많이 눈에 띄었다.

영국의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가 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러브 온 아시아 2023' 투어를 열고 팬들 앞에서 공연하고 있다.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영국의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가 2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러브 온 아시아 2023' 투어를 열고 팬들 앞에서 공연하고 있다. 라이브네이션코리아 제공

2시간가량 펼쳐진 공연은 명곡의 향연이었다. 기타를 집어 들고 2집 수록곡인 '골든'(Golden)을 열창한 그가 곧바로 돌출 무대로 나와 2집의 또 다른 명곡 '어도어 유'(Adore you)를 부르며 손하트를 보내자 공연장의 열기는 절정에 달했다.

공연 중간중간 스타일스는 “한국, 안녕하세요” “한국 와서 행복해요”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등 한국어로 관객들에게 감사를 표했고 팬들의 스케치북 편지를 읽거나 한 팬을 위해서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팬들도 스타일스의 '팬서비스'에 화답했다. 그가 '마틸다'(Matilda)를 부를 때 팬들이 일제히 휴대폰 플래시를 흔들었고 공연장은 빛의 물결로 넘실거리는 장관이 연출됐다. 스타일스가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했기 때문인지 방탄소년단(BTS)의 뷔, 블랙핑크의 제니와 로제 등 K팝 스타들도 대거 공연장을 찾아 관람했다.

마지막 곡이던 '러브 오브 마이 라이프'(Love of my life)를 끝내고 무대 뒤로 사라졌던 스타일스는 팬들의 앙코르 요청에 다시 올라와 2020년 브릿 어워드 수상작인 '애즈 잇 워즈'(As it was)를 포함해 세 곡을 더 불렀다. “이곳에 있는 여러분이 제가 한국에 온 유일한 이유입니다. 오늘이 처음이지만 마지막은 아니에요, 우리는 또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최은서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