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에 전남 농수산물 쇼핑몰... '남도장터US' 개장

입력
2022.09.25 11:25
구독

김영록 지사 "한국 음식 대표로 육성"
전남방문의해 홍보도 참여


전남도는 미국 LA에 '남도장터US'를 개장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미국 LA에 '남도장터US'를 개장했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23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전국 지자체에선 처음으로 전남산 농수산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US'를 정식 개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명현관 해남군수, 미셸 박 스틸 미국 연방하원의원, 김영완 LA 총영사, 김승욱 코트라 LA무역관장, 장정숙 오렌지카운티 호남향우회장, 한국계 장치인 등 한인 동포단체가 대거 참석했다.

김 지사는 "미국시장에서 남도장터 US 온라인 쇼핑몰은 큰 도전"이라며 "전남 농수산식품이 세계시장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당당히 겨룰 수 있는 시대가 오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그동안 지역 농수산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해 미국 현지에 온라인 플랫폼 구축사업을 진행했다. 지난 2월부터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시작해 7월부터 2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쳐 이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남도장터US에는 현재 66개 기업 182개 제품이 입점했으며, 물류센터가 위치한 캘리포니아 지역은 1일, 중부지방은 2일, 뉴욕 등 동부지역은 3일 이내 배송이 가능하다.


김영록 전남지사가 23일(현지시각) LA한인 축제를 방문, 전남방문의해 설명회를 가졌다.

김영록 전남지사가 23일(현지시각) LA한인 축제를 방문, 전남방문의해 설명회를 가졌다.



김 지사는 이어 LA 옥스퍼드 팰리스호텔에서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 홍보 관광설명회에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전남 방문의 해 관련 관광콘텐츠, 새로 조성된 명품 숙박시설,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023 국제농업박람회,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등 국제행사, 청정·힐링 전남관광상품 등을 소개했다.

특히 소셜미디어로 여행정보를 얻는 관광객이 늘어남에 따라 전 세계에 전남 관광자원을 알릴 전남관광 글로벌 누리소통망(SNS) 서포터즈 발대식도 개최했다. 김 지사는 이날 미주 서포터즈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전세계 12개 나라 56명의 전남관광 서포터즈가 영상으로 참여했다.

김 지사는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 이후 해외에서 처음으로 전남 방문의 해 관광설명회를 개최해 뜻이 깊다"면서 "다채로운 문화유산과 청정·힐링 관광자원을 활용해 전남을 신해양·친환경·문화관광 수도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박경우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