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전라감영 인근 ‘여행자 도서관’ 문 열어

입력
2022.01.20 16:41
수정
2022.01.20 17:19

20일 개관한 전주 다가여행자도서관 내부 모습.

20일 개관한 전주 다가여행자도서관 내부 모습.


전북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 이어 구도심인 전라감영 인근에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도서관이 생겼다.

전주시는 20일 김승수 시장과 강동화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운데 '다가여행자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됐다.

이날 문을 연 여행자도서관은 옛 다가치안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연면적 140㎡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여행을 설계하고 꿈꾸는 공간인 ‘다가독(讀)방’ △여행자를 맞이하는 공간인 ‘다가오면’ △여행을 소통하는 공간인 '머물다가' △새로운 여행을 바람하는 공간인 ‘노올다가’ 등으로 꾸몄다.

‘여행’을 주제로 한 도서관인 만큼, 안내서와 잡지, 그림책 등 여행 관련 도서 1,761권도 비치했다. 다가여행자도서관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시는 개관을 기념해 지역청년예술가인 이지현 작가의 특별 전시회를 열 계획이다. 앞으로 △덕진공원 연화정 검이불루 도서관 △아중호수 도서관 △헌책 도서관 △한옥 도서관 △천변생태환경 도서관 △책의 산 숲속 도서관도 올해 안에 개관할 예정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전주시내 곳곳에 특화도서관을 조성해 시민의 삶을 바꾸고, 여행자들의 목적지가 되는 다양한 도서관을 만들어 책의 도시 전주의 정체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최수학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