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통증과 혈액순환에 도움... 발명특허 받은 ‘기능성 신발’

입력
2022.01.20 09:52

슈올즈

프리미엄 기능성신발 브랜드 ㈜슈올즈는 운동역학적인 면뿐만 아니라 트렌드나 패션도 놓치지 않는 신발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슈올즈는 지난해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가 주최한 제13회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에서 기능성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상을 받은 슈올즈의 기능성 건강신발 ‘베체 밸러’는 발명특허 진동칩 ‘메디치오’를 신발 중창에 2개씩 장착해 혈행 개선과 피로도를 낮춰 준다. 또한 중창의 내외측과 앞뒤의 각도를 특수 설계하여 바른자세 걸음을 걷게 하고, 아치를 보정하는 王(왕)자형 돌기를 5mm 돌출시켜 무너진 발의 아치를 복원해 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허리·다리·발·발바닥 통증과 혈액순환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메디치오 진동칩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의 에너지가 발·다리의 정맥혈관의 혈행을 개선해 피로감을 줄이며 장시간 걸어도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발명특허 인벤치오 기능성 인솔의 실리콘 인솔은 동사(銅絲) 원단을 추가해 미세전류를 발생시키고 향균/소취 기능을 더했다. 인솔 아랫면의 육각돌기(인벤치오 쿨러 시스템)는 보행 시 공기를 순환시켜 발을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 주고, 돌기의 지압 기능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해 피로회복을 돕는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