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감독 베를린영화제 경쟁부문 3년 연속 진출

입력
2022.01.19 21:36
구독

27번째 영화 '소설가의 영화' 초청 받아

홍상수 감독의 신작 '소설가의 영화'. 전원사 제공

홍상수 감독의 신작 '소설가의 영화'. 전원사 제공

홍상수 감독이 새 영화 ‘소설가의 영화’로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3년 연속 진출했다.

제72회 베를린영화제 집행위원회가 19일 오전(현지시간) 발표한 공식 경쟁부문 초청작 명단에 따르면 홍 감독의 ‘소설가의 영화’가 포함됐다. 홍 감독은 2020년 ‘도망친 여자’로, 지난해 ‘인트로덕션’으로 베를린영화제 경쟁부문에 각각 초청됐다. ‘인트로덕션’은 각본상(은곰상)을 수상했다.

‘소설가의 영화’는 배우 이혜영과 김민희, 서영화, 권해효, 조윤희, 기주봉 등이 출연했으며 홍 감독의 27번째 장편영화다. 소설가 준희(이혜영)가 잠적한 후배의 책방을 찾아 나섰다가 영화감독 부부, 여배우 길수(김민희)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홍 감독의 연인 김민희가 제작실장을 겸했다.

카를로 샤트리안 베를린영화제 집행위원장은 “베를린영화제가 사랑하는 감독들 중 한 분을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소설가의 영화’는 우연한 만남의 아름다움을 찬미하면서 정직하지 않은 영화 세계에서 진실함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베를린영화제는 다음 달 10일 막을 올려 20일 폐막한다. ‘소설가의 영화’는 클레어 드니 감독의 ‘면도날의 양면’ 등 17편과 함께 영화제 최고상인 황금곰상 등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라제기 영화전문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