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확진자 폭증에 "가용자원 총동원해 방역 안정화 총력"

입력
2021.12.08 15:03
수정
2021.12.08 15:22
구독

확진자 7,000명 돌파하자 직접 메시지
온라인 배달플랫폼 수수료 파악 지시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처음으로 7,000명대를 넘어선 것과 관련해 "정부는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방역상황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다만 확진자 급증과 관련한 방역 조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참모회의에서 "매우 엄중해진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특별방역대책을 철저히 이행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수도권 모임 6명 제한 및 방역패스 적용 확대 등을 골자로 정부가 3일 발표한 방역대책을 준수해 달라는 뜻이다.

문 대통령은 특히 3차 접종(부스터샷)을 포함한 적극적인 백신 접종을 당부했다. 전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도 "최근의 돌파감염 사례들과 오미크론 변이는 3차 접종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력하게 말해주고 있다"고 요청한 바 있다.

"배달수수료 현황 파악" 지시

문 대통령은 또 최근 온라인 배달플랫폼 업체의 수수료 인상과 관련해 "영세한 입점 업체에 과도한 부담이 없는지, 인상의 혜택이 배달기사에게도 돌아가는지 배달수수료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라"고 지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도 이날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중소·벤처기업 공약 발표회를 열고 '플랫폼 수수료 전면 공개'를 공약으로 제시, 이 후보에게 힘을 실어준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정지용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