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민주당, '김기현 투기의혹 특위' 구성한다... 대장동 공세 맞불

입력
2021.10.25 12:20
수정
2021.10.25 14:47
0면
구독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8차 긴급현안보고에서 김기현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8차 긴급현안보고에서 김기현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오대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울산 땅 투기 의혹을 다루는 당내 특위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민주당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김기현 토착토건 비리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울산을 지역구로 둔 이상헌 의원을 비롯해 양이원영, 김회재 의원 등이 참여한다.

민주당은 앞서 KTX울산 역세권 연결도로 노선이 당초 계획과 달리 김 원내대표가 1998년 3,800만 원에 구입한 11만5,438㎡ 면적의 임야를 지나도록 변경됐다며 관련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TF에 참여한 양이 의원도 지난 6일 기자회견에서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 박맹우 울산시장 재선 시절인 2007년 울산 역세권 연결도로 노선이 당초 계획과 달리 왜 김 원내대표 소유 임야로 휘어져 관통하는 노선으로 변경됐는지 의문"이라며 "같은 당 국회의원과 울산시장의 권한을 이용한 토착비리가 아닌지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를 겨냥한 '대장동 TF'를 구성해 총공세를 펴는 가운데, 민주당도 제1 야당의 원내대표가 연루된 부동산 투기 의혹을 앞세워 맞불을 놓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김 원내대표는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에 특검 수용을 촉구하는 등 원내에서 대장동 공세를 이끌고 있다.

강진구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