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선거는 '패밀리 비즈니스'… 아내는 적극적이지 않아"

입력
2021.10.24 12:03
수정
2021.10.24 13:40
0면
구독

홍준표 겨냥 "어떤 분은 가족이 후원회장"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선대위원장 및 공정혁신위원장 영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시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공동선대위원장 및 공정혁신위원장 영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시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4일 최근 논란이 된 ‘개 사과’ 인스타그램 글에 부인 김건희씨가 관여했다는 의혹을 거듭 부인했다. 오히려 경쟁 주자인 홍준표 의원 가족이 경선 지원에 더 적극적이라며 장외 신경전을 벌였다.

윤 전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캠프 추가 인선을 발표한 뒤 취재진과 만나 논란이 된 게시글 기획과 관련해 “제 처는 그런 내용을 모른다. 제가 사과 관련 스토리를 얘기해준 것이고, 그것을 하면 좋겠다고 제가 판단해서 하라고 한 것”이라고 밝혔다. 부인 김씨가 사무실에서 찍은 사진이라는 더불어민주당 측 주장을 반박한 것이다.

사진촬영 장소를 묻는 질문이 이어지자 윤 전 총장은 “제가 한 것인데 집이든 사무실이든 뭐가 중요한가”라면서 “어떤 분은 가족이 후원회장도 맡는데”라고 했다. 홍 의원의 대선 예비후보 후원회를 부인 이순삼씨가 맡은 점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원래 선거라는 건 시쳇말로 ‘패밀리 비즈니스(가족 사업)’라고 하지 않나”라면서 “제 처는 다른 후보 가족들처럼 그렇게 적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오해할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전두환 옹호’ 논란에 대한 입장도 다시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저는 기본적으로 자유민주주의자”라면서 “자유민주주의와 헌법 가치를 훼손하는 그 어떤 사람과 세력에 대해서도 절대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없는 그런 사람”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날 윤 전 총장 캠프는 김태호ㆍ박진 국민의힘 의원과 심재철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유정복 전 인천시장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이에 홍 의원이 “광역단체장 공천을 미끼로 중진을 영입했다”고 비판했지만, 윤 전 총장은 “답변할 가치가 없다”라고 일축했다.


강유빈 기자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