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빌보드 휩쓸었다

입력
2021.09.22 09:47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로 앨범 판매량과 스트리밍 실적 및 음원 다운로드로 순위를 매기는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42위 진입을 비롯해 총 빌보드 7개 차트를 점령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월드 앨범(World Albums)’ 차트 정상은 물론,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Top Current Album Sales)' 및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 Sales)' 차트에서도 각각 4위와 6위라는 화려한 기록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는 음원과 음반 판매량, 라디오 방송 점수, 소셜미디어 등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아티스트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아티스트 100(Artists 100)' 차트에도 30위로 첫 진입하는가 하면,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s)' 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어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또한 이번 앨범의 활동곡 '데자뷰(Deja Vu)'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4위를 기록해 역대 최고의 성적을 그리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제로 : 피버 파트 3'는 모두에게 느닷없이 찾아오는 청춘의 열병과 혼란의 시기를 풀어낸 '피버' 시리즈의 세번째 이야기로, 한층 깊어진 에이티즈의 매력을 담았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